IT/스마트폰

일주일 뒤 아이폰 SE3 공개예정 전 정보 알아보기

마카이오 2022. 3. 4. 00:42
728x90
반응형

 

APPLE

 

최근 삼성 갤럭시 GOS 이슈와 러시아 -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에 조만간 20대 대통령 선거까지..

3월에는 엄청난 이슈들로만 가득 차 있는 가운데 아이폰 SE3 출시 예상 날짜까지 밝혀졌습니다.

 

비공식적으로는 현지기준 3월 8일 (한국 시간으로 9일 오전 2~4시 사이쯤) 신제품을 공개한다는 소식입니다.

저는 전자기기를 만지작거리는걸 좋아해서 S2~S20 시리즈까지, 노트시리즈, A 시리즈에

아이폰도 모두 사용을 해보았는데 이번에 공개될 SE3 도 상당히 궁금하네요.

 

현재 S20+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요즘들어 손목이 아파서.. 작고 A15 칩셋까지 탑재된 SE3가 너무 탐납니다..

 

 

아이폰 SE3 의 대략적인 가격은?

 

구매자(진)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것이 바로 가격입니다.

 

다양한 제조사들의 스마트폰 소식들을 다루는 폰 아레나에서 22년 2월 25일 

아이폰 SE3의 가격은 이전작 SE2와 동일한 399달러부터 시작한다고 했습니다.

 

(2) PhoneArena - Phone News, Reviews and Specs

 

PhoneArena - Phone News, Reviews and Specs

PhoneArena is the premium website for new phone information such as full specifications, in-depth reviews, latest news, carrier available and upcoming phones. It features advanced phone filter, visual size comparison and 360 degree views of all hot phones.

www.phonearena.com

하지만 다음 날 26일 해당 사이트 중 한 분석가에 의하면 오히려 100달러 더 저렴한 299달러부터 시작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요즘 세계가 들썩거려서 환율이 많이 오른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그래프 상으로는 1$-1207\ 정도면.. 뭐 그나마 선방이네요.

 

환율 계산하면 36만원이 나오네요. 이것저것 부가세나 한국 현지가격으로 따지면 46~51만원 언저리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SE3의 스펙은 어떨까?

 

음.. 어디서 본 것 같은 스펙이네요.

칩셋 빼고는 SE2 와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메모리, 디스플레이, 카메라, 규격, 충전단자, 생체인식, 방수등급 모두 동일하니

배터리도 SE2 리튬 1821mAh 였으니 아마 비슷한 수치일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 성능은 비슷하나 소프트웨어적으로 기능향상이나 보정 등 후처리 기술이

향상되어 그래도 전작과는 다르게 체감이 될 것 같네요.

 

 

성능은 A15 칩셋으로 당연히 보장되었지만.. 디자인 적으로는 딱히 변경점이 없다고하네요.

상당히 아쉽습니다.

 

색상 또한 전작과 비슷하게 갈 것 같네요. 저는 산다면 화이트로...

 

 

 


 

이번 게시글은 루머를 기반으로 작성한 글이기 떄문에 막상 공개되는 정보와 다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