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등록하는 방법

마카이오 2019. 7. 30. 18: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이 덥지는 않았지만 비도 오고 해서 엄청 습하죠?

그래서 저는 마침 쉬는 날이라서 집에서 선풍기 틀어놓고 바깥 바람 솔솔 쐬면서

영화를 보던중에 구글에서 메일이 하나 왔어요~ ㅎㅎ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어서 해볼까~ 했는데 개설 조건도 있고~ 포스트 갯수도

조금 필요해서 (결국 귀차니즘..) 이전에 쓰던 

게임 블로그를 접고 새롭게 다른 주제를 다뤄서 단 하루만에! 구글 애드센스 자격을 취득했어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기능은 솔직히 말해서 수익이 너무 적어요 ㅠㅠ 

지금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쪽은 주제에 비해서 입지가 너무 약하고.. 

포스트도 게임 모드 깔아서 거기 뭐가있나~ 난이도는 어떠랴~ 그리고 한글 번역도 해야되서

포토샵으로 편집하랴~ 2시간은 기본으로 잡아먹더군요.. ㅠㅠ

 

하나 쓰면 너무 힘들어서 쓰러져요.. ㅋㅋ 그 노력에 비해서 얻는 수익은 100원 남짓하네요..

거기에 비해서~ 우리 멋진 구글에서는 유튜브에서도 짜왕 한 컵에 월 40억을 광고료로

가져갈 수 있을 정도로 구글 이용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바람직한 기업인 것 같아요 ㅎㅎ

 

저도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것은 처음이라 직접 해보면서 포스트를 써야겠네요... ㅋㅋ

 


이제 시작하자!

 

메일 하단에 보면 대충 애드센스가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있는지 알법하네요~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을 추가할 때나 검색어 트래킹 봇을 사용할 때 처럼

블로그 내의 html 구조에서 코드를 추가한 다음 구글이 인식할 수 있게 설정해주는 식인가봐요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애드센스 페이즈 창이 올라와요!

애드센스 신청은 따로 가입을 해야합니다~ 가입 얼마 안걸리니 빨리빨리 해주시고 따라오세요~

 

위에 이미 언급했듯이 특정 html 형식의 코드를 주고 그것을 사이트에 등록하면

애드센스 봇이 그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여 코드를 찾아내어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html 코드 넣기

 

갑자기 얼핏 들어보기만 한 html 코드는 어떻게 넣어야할까요?

여러분 가끔식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F12버튼을 눌러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자료를 위해 포스팅 하던 도중 F12를 눌러 직접 보여드렸습니다!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요~ 여기서 F12를 누르면 알록달록한 문자들이 나열되어있어요~ ㅋㅋ

이게 바로 html 형식의 프로그래밍 코드예요 ㅎㅎ 여러분이 인터넷에서 보시는 모든 이미지의 위치,크기를 

모두 여기서 조정해요~ 

 

"그럼 티스토리에서 F12를 눌러서 코드를 넣나요?"

 

F12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창은 단순히 인터넷 html 구조를 보여주는 것일뿐, 수정은 불가합니다! 그러면

다른 사람이 자기 사이트를 맘대로 바꿀 위험이 있겠죠?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관리하는 창에서 왼쪽을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어요~

그 중 '꾸미기' 의 세부메뉴인 '스킨 편집' 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른 창이 뜨면서 왼쪽에는 자신의 블로그가, 오른쪽에는 메인을 설정하는 도구창이 뜹니다~

저희는 html 문단을 추가해야하니까 도구창의 우측 상단쯤에서 html 편집 버튼을 눌러줘야해요!

 

우엑~ 이게 뭐람?

 

html 편집 버튼을 누른다면 눈이 돌아갈 정도로 복잡한 문단들이 보이네요.. ㄷㄷ

아까 애드센스 메뉴에서 복사해야 할 html 코드를 복사하셨다면

 

사진의 3번째 줄의 <head> 와 저 아래 어딘가 있는 또다른 <head> 코드를 찾으셨다면

그 사이의 적당한 빈공간을 만들어서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전에 코드를 한번 복사해 놓아서 비슷한 구글 애드센스 코드가 두개나 생겼네요.. ㅋㅋ

하지만 새로 신청할 때마다 코드 배열이 모두 다르므로 이 사진의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놓아도 소용이 없어요~ ㅎㅎ

 

다 끝나셨으면 적용 버튼을 눌러서 변경사항을 저장하시고 다시 원래 애드센스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완료 칸 위에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 의 빈 체크공간을

눌러주시고 완료버튼을 눌러주시면 끝났습니다! 

 

참 쉽죠? ㅎㅎ

 

 

제대로 붙여넣었으면 몇 초 검사시간을 거치고 확인 완료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하루밖에 안걸리네요 ㅎㅎ

 

 

다시 확인 버튼을 누른다면 해당 가입된 계정의 애드센스가 1일 내에 활성화가 됩니다!

하지만 활성화가 된다고 자동으로 광고가 블로그에 나오면서 수익이 지급되는게 아닙니다~ ㅠㅠ

 

저희가 알아서 아까처럼 html 코드를 추가하면서 넣을 수 있는 권한이 받은 거예요ㅠㅠㅠ

거기에 대한 설명은 제 계정의 애드센스 권한이 활성화가 된 이후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