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마인크래프트 모드

마인크래프트 1.12.2 모드추천 함부로 나갔다간 죽는다! - 지옥의몬스터들 (AtomicStryker's Infernal Mobs)

마카이오 2019. 9. 21. 21:26
728x90
반응형

모드설명

여타 다른 몬스터 강화모드와는 다른 새로운 괴물 난이도급 모드입니다.

함부로 싸우다가는 죽어요!

제작자(Ruins 모드 제작자) 사이트 : http://atomicstryker.net/infernalmobs.php

 

Infernal Mobs - AtomicStryker's Mods for Minecraft

Mod Videos Mod Info This mod randomly imbues spawning Living Things in the World with Diablo-style random Enchantments, making them much harder and much more rewarding to kill. They also drop the quadruple amount of xp and a random enchanted item. List of mods: 1UP - Mob heals fully, once, upon gett...

atomicstryker.net

해당 제작자의 모드끼리 모두 상호작용합니다.

모드 설명에 올라가는 대부분의 옵션들은 다른 모드와의 병행 플레이를 가정한

설명입니다.


강화 몬스터 옵션

인퍼널 몬스터는 세 가지의 등급으로 나뉘어집니다.

레어 - 2~4가지의 영구 포션효과, 일반 몬스터의 2~4배 체력

울트라 - 7가지의 영구 포션효과, 일반 몬스터의 7배 체력

인퍼널(지옥) - 10~11가지의 영구 포션효과, 일반 몬스터의 10~11배 체력

모드 고유 몬스터 효과

1UP - 몬스터의 일정 체력 이하로 떨어지면 일회성에 한해서 모든 체력을 회복합니다.

(원문 1UP-Mobs heals fully, once, upon getting low / 의역)

알케미스트 - 플레이어에게 랜덤 효과의 포션을 던집니다. (의로운 포션을 던지기도 함)

베르세르크 - 두 배의 피해량을 줍니다. 하지만 공격한 피해량의 일부를 받습니다.

블래스토프 - 에어본을 띄웁니다.

불워크 - 피해량의 절반만 받습니다.

클로킹 - 투명화 포션 효과를 받습니다.

암흑 - 실명효과와 함께 데미지를 입습니다. 시간을 밤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엔더 - 플레이어에게 공격을 받으면 텔레포트로 회피하며 데미지를 반사합니다.

익스허스트 - 플레이어를 약화시킵니다.

피어리 - 플레이어에를 점화합니다. 화염 내성이 있습니다.

가스트리 - 가스트의 화염구를 발사합니다.

그래비티 - 플레이어를 당기거나 밀칩니다.

라이프 스틸 - 입힌 피해량의 일부를 회복합니다.

닌자 - 데미지를 받으면 4초의 저항 효과를 받으며, 텔레포트로 회피하며 공격합니다.

포이즈너스 - 플레이어에게 중독 효과를 줍니다.

퀵샌드 - 구속 효과를 줍니다.

재생 - 초당 2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러스트 - 방어구를 입은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 해당 방어구에 높은 양의 내구도를 감소 시킵니다.

셰퍼 - 허기 디버프를 줍니다.

스프린트 - 빠른 이동속도를 가집니다.

스티키 -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 플레이어가 가진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스톰 - 번개를 떨어뜨립니다.

벤젠스 - 피해량의 일부를 반사합니다.

위크네스 - 플레이어에게 쇠약 효과를 줍니다.

웨버 - 플레이어의 발에 거미줄을 스폰합니다.

위더 - 위더 효과를 부여합니다.

트윈 - 몬스터가 죽으면 같은 몬스터가 동일한 능력치를 가진채로 새로 스폰됩니다.

불사 - 풀 HP로 다시 부활합니다.

공식 사이트와 9minecraft 의 설명을 모두 참고했습니다.


보스

보스들은 인퍼널 몬스터들에 비해 보다 더욱 강력합니다. 바닐라(순정 상태의) 보스들과 Hexxit 모드를 통해 추가된 대부분의 보스들은 지나치게 강할 수 있습니다.

보스들은 능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반 몬스터의 체력을 가진 채로 스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종류의 보스들은 1UP,리젠과 같은 치유 효과를 가지고 있다면 더욱 늘어난 체력을 가질 것입니다. 기본 체력이 300인 보스 '위더'를 위해 하드 캡을 부여해줄 것이지만 해적 보스, 거미 보스, 네크로맨서 등 다른 보스들은 매우 강해질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모드로 패치된 몬스터들과 새로운 보스들에 비해서 바닐라 보스들이 약해지면 안되니까

중간 보스인 위더에게 높은 방어력을 패치해 주는 대신 다른 추가된 보스들은 흐름 상 위더보다 강해야 하니까 모드 보스들에게 더욱 높은 방어력을 준다는 뜻입니다.

강함 순서 : 일반 몬스터 < 모드 몬스터 < 위더 < 모드 보스

하드 캡 : Hard cap - 안전모를 의미함, 방어력으로 보셔도 됩니다.


몬스터 드랍 아이템

바닐라 몬스터들과는 다르게 인퍼널 몬스터들은 가치가 높은 아이템들을 드랍합니다.

다이아몬드 또는 다이아몬드 무기/방어구/도구

메테오 도구/방어구/무기

엔더 자이언트 소드

쉴드/금테 (금 도금)

Living Metal 도구/방어구

Hexical 다이아몬드

돼지의 창 (매우 희귀함)

인챈트된 책

일반 스태프들


세부 팁

소울 파편 스포너와 바닐라 스포너들 모두 인퍼널 몬스터를 스폰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몬스터라도 인퍼널 몬스터로 스폰될 수 있습니다. 보스도 포함하며 심지어

매우 작은 슬라임도 거대한 슬라임으로 스폰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인퍼널 몬스터가 회복을 했다면(고유 능력에 의한 회복, 포션에 의한 회복도 포함)

그 체력은 해당 몬스터의 최대 체력이 됩니다.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면 인퍼널 몬스터의 최대 체력보다 회복된 체력이 더욱 많게 되며, 이 몬스터는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다시 정상 최대 체력으로 돌아갑니다. ( 업데이트 = 월드 재로딩 또는 런처 재시작 )

인퍼널 몬스터의 능력은 다른 차원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퍼널 몬스터는 스폰 에그로 스폰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초반 높은 체력과 특수 능력을 가진 인퍼널 몬스터와 마주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하지만 이들을 쓰러뜨리며 얻은 가치가 높은 전리품들은 아직 부실한 장비를 가진

플레이어들에게는 상대적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알케미스트 특성을 가진 인퍼널 몬스터들은 종종 수중 호흡 포션을 던집니다.

이들은 상대하려면 물이 많은 지역에서 싸워야 유리합니다.

가끔씩 인퍼널 몬스터들은 배틀타워 모드의 스포너에서 엄청난 수로 스폰됩니다.

그리고 이들은 모두 능력치가 비슷하기 때문에 배틀타워에서의 싸움이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낙사와 같은 주변 환경 요인으로 인퍼널 몬스터가 사망하면 그들은 레어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습니다.

작은 슬라임들은 인퍼널 효과를 받기에 매우 적절한 몬스터입니다. 이들은 여전히

잡기 매우 쉬우며 일반적으로 주먹 한 번으로 죽일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보다 9minecraft 의 설명이 더욱 자세하여 참고했습니다.

설치 안내

https://www.curseforge.com/minecraft/mc-mods/atomicstrykers-infernal-mobs/download/2771611

 

AtomicStryker's Infernal Mobs

Diablo Style Modifiers

www.curseforge.com

위 링크를 누르시면 5초 후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 된 jar형식의 파일

설치 방법

실행 방법

마인크래프트 런쳐를 실행시켜 주세요.

설치 파일 탭을 눌러주시고 바로 아래쪽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우측 버전 탭을 눌러서 1.11.2 포지 버전을 선택해주시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시 실행 창으로 돌아오셔서 해당 포지 버전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모드 플레이

다양한 몬스터들이 추가됩니다.

일정 확률로 몬스터들에게 강력한 옵션이 붙어 스폰됩니다.

옵션이 붙은 몬스터들은 보스판정이 되며, 일반 몬스터보다 체력이 높아집니다.

강화 몬스터의 다양한 세부 옵션들 중 몬스터 타격시 일정확률로 들고 있는 아이템을 떨어뜨림

몬스터 공격 패턴도 존재 ( 해당 몬스터는 세 번째 공격에 화염구 투척 )

몬스터 토벌에 성공하면 높은 능력치의 아이템 드롭

직접 인퍼널 몹들을 잡아봐서 드랍템을 보았는데 대부분 쿠키,인첸트된 철 방어구/도구 들을 드랍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