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통/정보

마인크래프트 레이트레이싱 테스트 - 펠릿 RTX 2070 Super

마카이오 2020. 4. 14. 18:46
728x90
반응형

기존에 사용하던 기가바이트 Vega 56 을 사용하던 도중 성능의 한계를 느껴서

이번에 지름신이 빙의되서 70만원을 냅다 바쳤습니다..

이번에 새로 업어온 그래픽카드입니다. 여태 남의 때묻은 중고만 써왔던 저에게는 갓 공장에서 뽑아온

새 물건 냄새나는 그래픽카드는 처음이네요..

장착샷입니다. 원래 가운데 로고가 빛나야하는데 안되는 이유는 모르겠네요.

GPU-Z 에도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제품 기술란에 있는 레이트레이싱이 보이네요.

제가 가장 기대하는 사양입니다. 이 레이트레이싱 하나를 위해서 구매한거니까요.

메모리는 Vega 56과 같이 8기가지만 말이 같은 8기가지 효율은 완전 딴판일 것 같네요.

펠릿 사의 2070 슈퍼 V2의 대기온도는 위 사진과 같이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지금 제 케이스에는 전면 기본쿨러 3개 , 후면 1개 , CPU 쿨러 2개 그래픽카드 쿨러 2개

총 8개로 적당한 갯수의 쿨러입니다. 그런데 이 환경에서 29도면 정말 만족스러운 온도입니다.

베가 56은 35~40도로 켜놓기만 해도 방안 온도가 올라갔죠..


이제 본격적으로 마인크래프트로 실험을 해야되겠죠?

앞서 테스트 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Ryzen 2600 3.40GHz

GPU

PALIT RTX 2070 Super JS V2 8GB

RAM

16GB (8+4+4)

Shader pack

SEUS PTGI E12

렌더 거리

청크 8

그래픽

화려하게

부드러운 조명 효과

최대/레벨 100%

프레임

제한 해제

화면비율

전체 화면

레이트레이싱 OFF

초기 프레임 98~100

후반 프레임 104~108

그래픽카드 최대 온도 65도

레이트레이싱 ON

초기 프레임 104~108

후반 프레임 94~98

그래픽카드 최대 온도 67도


일반적으로 렌더 청크 8에서의 초원 바이옴에서는 엔티티가 적어 프레임이 상당히 높았고,

레이트레이싱의 여부와 관계없이 프레임 차이는 크게 없었습니다.

이미 기술력이 뛰어난 쉐이더팩이라 레이트레이싱과 별 차이도 느끼지 못했네요.

아무래도 광원 직진 현상을 계산해서 표현하다보니 잔디와 같은 얇은 블록들의 그림자가

더 선명하게 변한 것 말고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728x90
반응형